LG전자가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해외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LG전자는 이달 홍콩을 시작으로 내달 싱가포르, 베트남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 LG 스탠바이미 해외 출시를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베트남에서는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숍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해외 출시를 앞두고 최근 경북 구미에 위치한 TV 생산라인의 생산능력도 확대했다. LG 스탠바이미는 구미 생산라인에서 전량 생산되며 출시 초기와 비교해 월 생산량은 3배 가까이 늘었다.
LG 스탠바이미는 지난 8월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됐다. LG TV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집 안 원하는 장소로 간편하게 이동해가며 시청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셉트가 나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려는 수요와 맞아떨어지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iOS 기반 기기와 연동하는 애플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시작해 이번 주 내 완료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을 론칭하는 등 고객 취향을 고려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시각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이는 음성 안내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리모컨으로 제품을 조작 시 작동 상황과 고객이 선택한 앱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음성으로 제공한다. 또 미라캐스트(Miracast)를 이용한 PC 연동 시에도 세로 화면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LG 스탠바이미는 27형(대각선 길이 약 68㎝)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특히 △화면 좌우를 앞뒤로 각각 65도까지 조정하는 스위블(Swivel) △위아래로 각각 25도까지 기울일 수 있는 틸트(Tilt) △시계 및 반시계방향 각각 90도 회전하는 로테이팅(Rotating)을 지원한다. 높이도 최대 20㎝ 내에서 조정 가능해 시청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LG 스탠바이미의 차별화된 폼팩터를 앞세워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