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는 ‘2021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서 안마의자 품목 기업으로 새롭게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은 국내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상품과 생산 기업을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고 코트라(KOTRA)가 공식 인증하는 제도다.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이고, 5% 이상인 상품, 국내 동종 상품 생산기업 중 수출액 1위이며 30% 이상 차지하는 기업만 선정될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안마의자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조사 결과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상반기 기준 세계 안마의자 시장에서 7.5%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2017년 안마의자 종주국인 일본의 파나소닉, 이나다훼미리 등을 제치고 처음으로 세계 1위에 오른 뒤 4년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앞서 2015년 안마의자를 수출한 뒤 2017년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해 지난해 40배의 성장을 이뤄냈다. 수출 실적이 더 좋아진 올해는 전년 대비 200% 이상 성장을 예상한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출시된 의료기기 ‘팬텀메디컬케어’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더 늘릴 계획이다. 최근 5년간 안마의자 연구개발에만 약 800억 원을 투자한 공격적인 R&D 기술력으로 다른 업체와의 기술 격차를 10년 이상 벌려 나갈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 세계 안마의자 시장에서 바디프랜드의 제품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가치 있는 연구개발로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해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