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79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8.6%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725억 원으로 14.8% 성장했다.
3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추석 연휴 및 인기 지식재산권(IP)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효과로 전 분기 대비 10% 증가한 955억 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PC와 모바일을 합산한 웹보드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와 전 분기 대비 모두 상승하며 국내 웹보드 게임 1위 명가로서의 위치를 다시금 확인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지속적인 해외 가맹점 확보에 따른 매출 확대와 페이코 거래 규모 개선 및 쿠폰 광고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3.4% 상승한 2084억 원으로 나타났다.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한 최대치다. 특히 비대면 주문 서비스인 ‘페이코오더’의 주문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배 이상 성장했다.
커머스 부문은 미국 시장 내 도소매 이용자 증가에 따른 NHN글로벌 매출이 상승했다. 기술 부문은 공공부문 수주 확대를 통한 국내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일본 NHN테코러스의 관리서비스사업자(MSP) 사업 호조가 이어졌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NHN코미코의 지속적인 매출 개선 효과와 NHN티켓링크의 스포츠티켓 판매 매출 부진 효과가 혼재하며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438억 원으로 집계됐다.
정우진 NHN 대표는 “올해 3분기는 창립 이래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글로벌 IT 기업으로서의 노력이 결실을 본 시기였다”며 “NHN은 클라우드와 AI 등 자체 기술력 확장에 더해 블록체인 기술 협력 등 새로운 사업 기회를 도모하며, 글로벌 탑티어 테크 컴퍼니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