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은 부산 남구 대연6동 일대에서 대연2구역 주택재건축 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을 다음 달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5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49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조합원 분양물량을 제외한 144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59㎡ 55가구 △74㎡ 87가구 △84㎡ 2가구다.
단지는 교육, 교통, 편의, 녹지 등 생활 인프라 시설 이용이 편리한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단지는 바로 앞에 대로변을 건너지 않고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연포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아파트다. 해연중, 부산세무고, 부산중앙고 및 남천역 최대 입시학원가가 가까워 교육 인프라가 우수하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 못골역(남구청) 역세권 아파트로 부산 주요 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앞을 지나는 다양한 버스노선 및 인접한 수영로와 번영로 등의 도로망을 이용해 부산시내·외로 이동이 빠르고 편리하다.
부산도시철도 6호선(오륙도선) 개통 예정에 따른 도심 교통 편의성 향상도 기대된다. 국내 1호 무가선 저상 트램인 오륙도선은 사업지 인근에 있는 경성대·부경대역에서 오륙도역을 잇는 노선으로 지난해 부산시 도시철도망계획에 포함됐다.
단지 주변으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인근에는 부산남구청, 남구보건소, 남부교육지원청 등 공공기관이 가깝고 부산 문화회관과 부산박물관 등 문화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부산 대표 대학가 상권인 경성대부경대 상권 이용도 쉽다.
황령산, UN조각공원, 광안리해수욕장 등 주변 녹지 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견본주택은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