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어메이징의 이번 기자간담회는 ‘메타버스 이천 브루어리’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어메이징은 메타버스 공간에 실제 이천 브루어리의 외관과 생산라인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메타버스 전문 기업 빌드엠과 함께 협업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어메이징이 오뚜기와 협업해 선보인 진라거의 개발 과정과 특징 등을 소개했다.
김태경 어메이징 대표는 “수제맥주의 본질인 ‘맛’에 집중해온 어메이징과 오랜동안 맛의 본질에 충실한 국민 브랜드인 오뚜기와의 맛의 기본에 초점을 두고자 기획한 콜라보레이션”이라 설명하며 “진한 맛의 한국형 몰트라거의 맛을 제대로 구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라고 말했다.
어메이징의 메타버스 이천 브루어리 투어도 함께 열렸다. 브루어리 투어에서는 맥주가 생산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했다. 메타버스 내 연결된 맥주 생산 설비의 실제 사진과 영상 등 구체적인 자료도 함께 제공됐다.
김태경 대표는 “진라거를 더욱 자세히 알리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기자간담회를 기획했다”라며 “이번에 제작한 어메이징의 메타버스 이천 브루어리를 활용해 코로나19 환경에서 비대면 소통에 더욱 익숙해진 소비자 및 기업고객과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