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재활용 플라스틱을 더 많이 사용하고 폐전자제품을 더 많이 회수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 중립과 순환경제에 힘쓴다.
LG전자는 올해부터 2030년까지 누적 60만 톤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한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9일 밝혔다.
단계적으로는 2025년까지 누적 20만 톤 사용이 목표다. 지난해 사용한 재활용 플라스틱은 약 2만 톤이다.
재활용 플라스틱은 폐전자제품 등에서 회수한 플라스틱을 다시 활용해 만든 소재다.
LG전자는 현재 TV, 모니터,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다양한 제품의 일부 모델에 내장부품 원료로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다. 앞으로는 외관 부품에도 재활용 플라스틱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 LG전자는 플라스틱을 덜 사용한 제품을 만드는 데 앞장선다. LCD TV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이 적은 올레드 TV 제품군을 기존 14개에서 올해 18개로 확대했다. 이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1만 톤 가까이 절감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
LG전자는 순환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재활용 플라스틱을 더 많이 사용하는 데 이어 폐전자제품도 더 많이 회수한다. 2006년부터 2030년까지 목표로 한 폐전자제품 누적 회수량을 기존 450만 톤에서 800만 톤으로 늘렸다.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회수량은 307만 톤이다.
LG전자는 제품의 개발, 생산, 운반, 사용, 폐기에 이르기까지 제품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있다.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참하는 다양한 활동이 미래세대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회사가 지속할 수 있는 경영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탄소 중립(Net Zero)을 실현하는 글로벌 캠페인인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Business Ambition for 1.5℃)’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김준호 부사장은 “폐전자제품을 더 많이 회수하고 재활용 플라스틱은 더 많이 사용함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 중립과 순환경제를 실현하는 데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