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에프앤가이드
지난 2017년 운용 및 시스템심사를 모두 통과한 유일한 핀테크 기술 업체인 와이즈에프엔파트너스의 로보어드바이저는 W-Robo 글로벌자산배분, W-Robo 국내베타, W-Robo Fund Selection 등 특화된 엔진을 통해, 8월말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3년 누적수익률 기준으로 안정추구형 1위/2위, 위험중립형 1위/3위, 적극투자형 2위/3위 등 최상위권 수익률을 기록 중인 검증된 알고리즘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에프앤가이드는 마이데이터 및 B2C사업 진출 속도를 한층 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측은 지난 7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예비 허가를 획득한 데 이어 이번 로보어드바이저 인수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및 양질의 금융투자정보 제공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마이데이터 및 B2C 사업과 연계, 확장하여 종합금융정보 플랫폼 사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개인투자자에게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사람의 직관에 의존하지 않고 리스크를 감안한 수익률 제고를 목표로 투자하는 건전한 금융투자 문화 정착에 당사의 로보어드바이저가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