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금융 거래 실적이 적은 고객도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을 렌털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통신비 기반 신용평가모형을 도입한다.
LG전자는 신개념 가전 렌털 서비스인 케어솔루션에 비금융정보 기반 신용평가모형인 ‘텔코스코어’를 연내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텔코스코어는 LG유플러스의 통신 빅데이터와 나이스평가정보의 금융 신용평가 노하우가 결합한 새로운 신용평가 모형이다. 금융권의 실적정보만으로 신용을 평가하는 기존 평가모델과 달리, 통신비 납부 실적, 통신활동 기간, 휴대전화 소액결제 등을 기반으로 신용을 평가한다.
이번 텔코스코어 도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LG전자 케어솔루션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금융 거래실적이 적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주부, 노년층 등의 고객도 통신비를 연체 없이 꾸준히 낸 경우 텔코스코어를 통해 신용도를 확인받으면 케어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현재 △퓨리케어 정수기 △트롬 건조기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트롬 스타일러 △디오스 식기세척기 △디오스 전기레인지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힐링미 안마의자 △홈브루 수제 맥주 제조기 등 생활가전 9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향후 대상제품도 확대될 예정이다.
한국영업본부 최희승 렌탈케어링경영관리실장은 “더 많은 고객이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