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홀딩스가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투자 계획발표 소식에 오름세다.
알파홀딩스는 25일 오전 9시 17분 현재 전날보다 3.19% 오른 4040원에 거래 중이다.
24일 삼성전자를 비롯한 주요 관계사는 3년동안 반도체, 바이오 등에 240조 원을 투자하고 4만 명을 직접 채용하는 포스트 코로나 투자 고용계획을 발표했다.
핵심투자분야는 반도체 부문이며, 그 중 미국 파운드리 신 증설 20조 원을 포함하여 약 150조 원을 투자할 향후 2021~2023년간 투자계획을 밝혔다. 이는 미국 파운드리 신 증설자금 20조 원을 제외하면 연평균 40조 원의 규모로서, 지난해 반도체 투자금액 32조 원을 웃도는 금액이다.
알파홀딩스는 팹리스 고객사의 반도체 설계 및 보완을 서비스하는 SAFE(Samsung Advanced Foundry Eco-system) 파트너로, 향후 투자를 통해 증설되는 파운드리에는 칩을 양산하고자 하는 팹리스 고객사에 대한 대응에 수혜가 전망된다.
최근 시스템반도체인 이미지센서의 중요도가 부각되고 있고, 모바일에서 차량용으로 적용처가 확대되고 있다. 알파홀딩스는 삼성전자 이미지센서 반도체 설계 및 보완을 하는 과제를 상당부문 담당하고 있어 이미지센서 성장에 동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