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에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유통업계가 게임족 잡기에 나섰다. 모바일 게임에 익숙한 젊은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된다는 점도 업계가 공을 들이는 이유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온은 29일까지 ‘로지텍 브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해 게임 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롯데온과 로지텍의 비즈니스 파트너십(JBP) 체결 2주년을 기념해 기획했으며, 24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방송 중 구매 시 사은품도 증정한다.
게임 용품 인기 브랜드인 로지텍 상품은 롯데온에서 행사 때마다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0월과 올해 1월 진행했던 라이브 방송에서는 준비된 물량 대부분을 소진하며, 매 방송 마다 약 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로지텍은 지난해 ‘G923 레이싱휠’을 새롭게 선보일 당시 롯데온 라이브방송에서 단독으로 선론칭해 방송 1시간 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G304 게이밍 마우스(블랙·화이트·블루·라일락)’를 3만6900원에, ‘G304 민트 게이밍 마우스’를 4만 2900원에, ‘PRO X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9만 9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24는 무협 MMORPG(대규모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천애명월도’와 손잡고 10월 17일까지 ‘천애명월도 스페셜 도시락 2종(든든한 강호의 반반 고기정찬 도시락 · 푸짐한 강호의 올뉴 기찬 도시락)을 판매한다.
스페셜 도시락 2종은 이마트24 도시락 상품군 베스트5에 이름을 올리는 인기상품에 천애명월도 게임 아이템 꾸러미(3만원 상당) 쿠폰을 100% 담은 것으로, 도시락 패키지에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동봉된 쿠폰 번호 입력을 통해 천애명월도 게임을 즐기는데 유용한 아이템 5개(3만원 상당)가 모두 포함된 아이템 세트를 받을 수 있다.
9월 8일까지는 천애명월도 스페셜 도시락 2종 판매를 기념해 해당 상품 외에도 이마트24 도시락 모든 상품에 천애명월도 3개 아이템(‘기해 강화재료X20’, ‘임무 완료권 선물X2’, ‘장비옵션 변경권X20’)을 모두 제공하는 쿠폰을 동봉한다.
유통업계가 게임과 협업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롯데마트는 4월 컴투스의 모바일 인기게임 ‘서머너즈 워’와 협업해 출시한 ‘서머너즈 워 전설의 오렌지’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였고, 5월에는 이마트가 컴투스의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인 ‘컴투스 프로야구2021’과 손잡고 △이마트앱 접속 시 아이템 증정 △콜라보 상품 구매 혜택 등의 이벤트를 열었다.
게임을 활용한 마케팅은 코로나19 여파에 집콕족은 물론 게임에 열광하는 젊은 층을 사로잡기에도 매력적이다. 실제 실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외부 활동이 막히면서 게임 관련 매출은 크게 증가했다. 롯데온의 7월 게임기 관련 매출은 전년대비 31% 늘어났으며, 레이싱휠, 조이스틱 등 게임주변기기의 매출신장률은 378%로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마트24에서는 지난 4월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 게임 아이템이 담긴 모코코 도시락의 출시 직후 5일간 매출은 일반 모코코 도시락 대비 731%(8.3배)나 증가했다. 주택상권과 유흥상권에서 800%(9배) 이상 증가하며 로스트아크의 인기를 실감케 했으며, 지역별로는 서울·경기 지역이 766%, 경상도 지역이 728% 증가하는 등 특히 수도권과 경상도 지역에서 잘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