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38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617억 원으로 14%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152억 원으로 18.6% 줄었다.
2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코로나19에 따른 오프라인 이벤트 부재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17.6% 감소한 869억 원으로 집계됐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PG 매출 확대와 광고 사업 전반 집행 물량 확대에 힘입어 25.1% 상승한 1962억 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NHN페이코의 페이코오더 주문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성장했으며, 모바일 식권도 전년 동기 대비 65% 상승하는 등 오프라인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커머스 부문은 NHN커머스의 PG 및 솔루션 매출 증가와 미국 소매시장 활성화에 따른 NHN글로벌 매출 상승으로 796억 원을 기록해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기술 부문은 NHN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글로벌 MSP(매니지드서비스제공)사업 호조로 인해 600억 원의 분기 매출 최대치를 달성했다. 콘텐츠 부문은 NHN벅스의 B2B 매출 증가와 NHN티켓링크의 콘텐츠 제작 매출 기여 등으로 인해 459억 원으로 집계됐다.
정우진 NHN 대표는 “올해 2분기는 결제 및 광고, 커머스, 기술 등 신사업 영역에서 모두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종합 IT 기업으로서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었던 기간이었다”며 “NHN은 클라우드, AI 등 자체 기술력을 지속 확장해가는 한편, 전문적인 독립법인 설립으로 사업을 가속하며 오는 2030년까지 ‘글로벌 탑티어 테크 컴퍼니’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