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업체들이 뷰티 사업에 힘을 주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개인별 맞춤형 뷰티상품을 제안하고, 트렌드까지 제공하는 모바일 뷰티 전문관 ‘랜선뷰티’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랜선뷰티’는 피지오겔과 키엘, 딥디크 등 총 1500여 개 브랜드, 7만여 개 상품으로 구성됐다. 여기에서는 지성, 건성 등 피부타입과 미백, 모공관리 등 선호하는 관리를 고객이 직접 선택해 관련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원데이 특가인 ‘뷰티24’, 매거진 형태의 뷰티 콘텐츠 ‘VIEW티 매거진’, 오후 3시까지 주문 시, 당일 출고되는 ‘빠른배송 서비스’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최신 트렌드와 영상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한 ‘라이브 온 뷰티’에서는 ‘아쿠아디파르마 여름 인기 향수’, ‘이니스프리 기초 탄탄 기획전’ 등 브랜드 히트상품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단독 혜택으로 판매한다. 오픈 기념으로 모바일앱 구매 시, 10%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인기 상품을 배송비만 내고 무료 체험할 수 있는 ‘배송비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민구 롯데홈쇼핑 e패션부문장은 “홈뷰티가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으면서 고객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관을 오픈하게 됐다"며 "향후 맞춤형 상품을 제안할 수 있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 중으로 도입하는 등 홈뷰티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도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도 강화한다. 뷰티에서는 스위스 프리미엄 스킨케어 주베나(JUVENA), 이탈리아 1등 약국 화장품 릴라스틸(Rilastil), 이탈리아 국민 바디크림 브랜드 보로탈코(Borotalco) 등 새로운 글로벌 상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업계 최초로 맞춤형 헤어케어 시장에도 진출한다. 국내 최대 화장품 제조사인 코스맥스와 협업해 나만의 헤어케어 상품을 제조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하반기 중에 준비하고 있다. 개인의 고민에 따라 자가 진단 설문지를 작성한 후 제품을 주문하면 고객의 연령, 헤어 상태 및 두피 유형에 따라 세분화 및 고급화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최근 들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피부, 모발 등을 관리하는 홈뷰티족이 늘어나는 추세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올들어 7월까지 뷰티상품 매출(주문수량 기준)은 직전 7개월 대비 20% 이상 신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