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는 장건강 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hy의 국내 최초 발효유 ‘야쿠르트 라이트(이하 야쿠르트)’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여름철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야쿠르트 라이트가 프로바이오틱스 인증을 받으면서 hy가 보유한 액상형 프로바이오틱스는 기존 3종에서 4종으로 늘어났다. 인증 제품에는 건강기능식품 마크와 함께 △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을 표시할 수 있다.
1971년 8월 선보인 야쿠르트는 올해로 출시 50주년 맞는다. 현재까지 누계 판매량은 500억개에 이른다. 국민 1인당 1000병 가까이 마신 셈이다. 국내 단일 브랜드 음료 중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기도 하다.
이 제품에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2종(△HY2782 △HY7712)이 함유돼 있다. HY2782는 hy만의 독자적 장기배양기술을 적용해 장내 생존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김일곤 hy 유제품 CM팀장은 “‘야쿠르트’는 이번 식약처 인증을 통해 단순히 건강음료나 식후 디저트가 아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 받았다”며 “프로바이오틱스는 무엇보다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한 만큼 소비자들이 야쿠르트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hy는 2021년 2월 △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거꾸로 먹는 야쿠르트 △멀티비타프로바이오틱스 등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에 대한 식약처 인증을 완료했다. 자체 판매량 데이터 분석 결과 올들어 액상 3종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22.8% 증가했다. 기능성 문구와 건기식 마크 표기를 통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인 것이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