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인 카스 프레시, 카스 라이트 등 ‘카스 패밀리’가 상반기부터 겹경사를 이어가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맥주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카스 패밀리는 디자인, 원재료, 공법 등 다양한 요소에 혁신적 변화를 도입한 ‘올 뉴 카스’, 고발효 공법으로 카스 프레시 대비 칼로리를 33% 낮춘 ‘카스 라이트’, 스마트 분리 공법을 통해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그대로 살린 비알코올(Non-alcoholic) 음료 ‘카스 0.0’ 등이다.
카스 패밀리 맏형격인 카스 프레시는 38%의 점유율로 올해 1분기 가정 시장에서 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카스 패밀리는 세계 최고 위상의 식음료 품평회에서도 모두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각각의 맛과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또 카스 패밀리는 올해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
카스 패밀리 3개 브랜드는 맛과 향, 첫인상 등 다양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국내 맥주 제조사·브랜드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맥주의 본고장인 벨기에에서 주최한 품평회에서 좋은 성과를 얻어 한국 맥주의 위상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카스 프레시는 별 1개, 카스 라이트는 별 2개를 획득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으로 출품한 카스 0.0도 별 1개를 획득하며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