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에서 트레이더스가 만든 자체 브랜드 ‘티 스탠다드(T STANDARD)’ 인기가 뜨겁다.
SSG닷컴은 ‘티 스탠다드(T STANDARD)’ 매출이 올해 기준 매월 평균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3월 매출은 2월 대비 35%, 4월 매출은 3월 대비 21% 늘며 ‘티 스탠다드’를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 스탠다드’는 지난해 9월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만든 자체 브랜드(PL)로 ‘트레이더스가 만든 상품 선택의 기준’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트레이더스 역량을 활용해 고객이 고민 없이 쇼핑카트에 담을 수 있는 확실한 가치를 가진 상품을 개발해 제안한다는 의지를 담았다.
SSG닷컴 트레이더스몰에서는 작년 9월 20여종 상품으로 첫 판매를 시작했으며 올 4월 80여종으로 늘려 다양한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식품, 가공, 일상, 가전, 스포츠 등 취급 카테고리도 확대됐다.
‘티 스탠다드’는 상품 주요 속성에 집중해 품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핵심 원재료를 증량하거나 새로 추가하고 상품 편의성 등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트레이더스만의 대단량 운영, 저마진 정책, 대량 매입 등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가성비를 높였다.
지금까지 ‘티 스탠다드’ 상품 중 가장 많이 팔린 것은 ‘1A 우유’로 나타났다. 1A등급 국산원유 100%를 담아 2.3L 3980원, 3L 508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누적 판매량 14만개를 돌파했다.
고객의 뜨거운 호응을 고려해 SSG닷컴은 지난달 5일부터 서울우유와 함께 만든 ‘티 스탠다드 마이밀크 2.4L’를 기존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서울우유보다 L당 17% 가량 저렴한 4,680원에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 시작과 동시에 ‘티 스탠다드’ 4월 매출 1위 상품으로 올라서며 인기를 입증했다.
두 번째로 판매가 높은 것은 2.4배 사이즈를 키운 ‘자이언트 키친타월(100매*12롤)’, 세 번째는 엄선한 생아몬드를 최적의 온도로 로스팅한 ‘미국산 볶음 아몬드(1kg)’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 외에도 마니아층에게 입소문이 퍼지며 스포츠에서는 세인트나인 기술력으로 만들어 부드러운 타구감이 특징인 ‘티 스탠다드 3피스 우레탄 골프공 24입’, 가전에서는 750㎖ 와인을 최대 16병까지 보관 가능한 ‘티 스탠다드 더 와인 셀러’가 인기를 끈 것으로 집계됐다.
SSG닷컴은 오프라인 매장 인기 상품을 꾸준히 온라인으로 가져와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구현 중이다. 지난달 5일부터는 20여종 미네랄이 함유된 ‘티 스탠다드 마이워터’ 생수 3종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다가오는 생수 성수기 시즌에 맞춰 2L*6입을 1880원, 500㎖*20입을 3150원, 300㎖*30입을 4980원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티 스탠다드’ 상품 인기에 힘입어 5월부터 한시적으로 트레이더스 전 상품 대상 10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이벤트를 실시한다. 트레이더스 점포 쓱배송 및 점포 택배배송 모두 해당되며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트레이더스몰은 대용량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온라인에서 그대로 구매할 수 있어 지난해 기준 2019년 대비 매출이 60% 이상 크게 신장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트레이더스가 엄선한 가성비 좋은 ‘티 스탠다드’ 상품을 온라인에서 다양하게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