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마이쮸, 캔디 최초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

입력 2021-04-27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의 '마이쮸'가 국내 캔디류 중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캔디류 중 인증 조건을 충족한 것은 마이쮸가 처음이다. 캔디류는 대표적인 고열량 저영양 식품이라 인증요건을 맞추기가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HACCP에 적합한 업소에서 생산하고, 고열량 저영양 식품이 아니어야 한다. 식용 타르색소와 합성보존료도 사용하면 안 된다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2월 말 국내 과자 제품 중 인증을 획득한 브랜드는 10개에 불과하고, 그 중 소프트캔디는 마이쮸가 유일하다.

마이쮸는 단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대체감미제로 당류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여기에 비타민C 함량을 높이고, 비타민D를 추가했다. 마이쮸 한 개면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비타민C와 D의 66%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영양성분을 높였다.

크라운 마이쮸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2004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패키징을 바꾼다. 아트콜라보를 통해 예술 감성을 담은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추상회화의 창시자 ‘바실리 칸딘스키’가 음악의 아름다움을 회화로 표현한 대표 작품 ‘연속’ 등을 콜라보해 알록달록한 아트 패키지로 구현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연 매출 500억 원 규모의 메가브랜드로 성장한 마이쮸가 더 건강하고 안전한 소프트캔디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어린이들의 건강한 간식을 넘어 아트콜라보를 통해 예술을 담은 소프트캔디로 환영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41,000
    • +0.39%
    • 이더리움
    • 3,429,000
    • +0.73%
    • 비트코인 캐시
    • 458,500
    • +1.75%
    • 리플
    • 802
    • +2.56%
    • 솔라나
    • 197,000
    • +0.2%
    • 에이다
    • 477
    • +1.49%
    • 이오스
    • 699
    • +1.6%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31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850
    • +1.7%
    • 체인링크
    • 15,200
    • -0.72%
    • 샌드박스
    • 381
    • +5.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