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4억뷰 (출처=방탄소년단 '봄날' 뮤직비디오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기록했다.
5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7년 발표한 ‘봄날’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했다.
‘봄날’은 2017년 2월 발매한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으로 멤버 RM과 슈가의 경험담을 녹여낸 가사와 서정적이면서도 대중적인 멜로디로 큰 사랑을 받았다.
발표 당시 소속사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된 ‘봄날’의 뮤직비디오는 약 4년 만인 5일 오전 0시 37분경 4억뷰를 돌파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는 통산 11번째 4억뷰 뮤직비디오다.
방탄소년탄은 현재까지 총 31편의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가진 12억뷰의 ‘DNA’를 비롯해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9억뷰의 ‘Dynamite’ 등이 있다. 특히 ‘Dynamite’는 지난해 12월 7억뷰를 찍은 지 한 달 만에 8억뷰를 달성하며 변함없는 범접할 수 없는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13년 데뷔한 7인조 보이그룹이다. 지난해 8월 공개된 ‘Dynamite’가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그룹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