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자회사 SK루브리컨츠가 ㈜한진과 30일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친환경 윤활유 사용을 확산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진의 노삼석 사업총괄 대표이사,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과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진과 SK루브리컨츠는 ㈜한진에서 운영 중인 물류 차량에 친환경 윤활유를 사용해 △물류ㆍ수송 차량의 이산화탄소 감축 △에너지 절약 △유해물질 저감 △자원 순환성 향상 등에 협력한다.
㈜한진은 친환경 윤활유의 매연감소 효과, 연비개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SK루브리컨츠의 친환경 윤활유를 사용한 차량과 일반 윤활유를 사용한 차량의 주행기록을 제공한다.
SK루브리컨츠는 친환경 윤활유 제품과 교체비용을 지원하고, 친환경 윤활유를 사용한 화물차량의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 결과를 분석한다.
양사는 향후 개선 효과를 분석해 친환경 윤활유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SK루브리컨츠의 대형 차량용 초 저점도 친환경 윤활유는 기존 제품보다 연비를 높이고 가스 배출을 낮추는 특징이 있다.
택배 차량 1대 기준 연간 약 3.7톤(t)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는 “환경 규제 강화에 따른 국내 산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SK루브리컨츠와 녹색 물류를 추진하고 화물 운송 종사자의 유류비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은 “양사 간 협업이 탄소 감축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모범 사례로 자리 잡아 성공 모델이 되기를 희망하며 향후 협업 확대를 통해 ESG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것에 이바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