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생명은 김영만 대표이사 사장(왼쪽에서 5번째)과 전 임원이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다졌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DB 생명)
DB 생명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전사 차원의 캠페인을 진행한다.
DB 생명은 25일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강화하자는 각오를 다졌다.
DB 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전 설계사 및 임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법 관련 필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이에 대한 이해도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영업 현장에서는 완전판매 실천 의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적합성원칙 준수 △적정성 원칙 준수 △상품 설명의무 준수 △불공정영업행위 금지 △부당권유행위 금지 △미승인 자료 활용 금지 △계약서류 의무 제공의 내용이 담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영업활동 준수 서약서’ 작성 및 결의를 다지는 서약식도 함께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에 앞장서며 금융소비자로부터 더욱 사랑받을 수 있는 DB 생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