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항공기. (사진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일본 지역 현지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 강화를 위해 ‘라인페이(LINE Pay)’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라인은 일본 내에서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모바일 메신저이다. 라인페이는 라인 가입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이 라인페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일본 지역 고객들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빠르게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라인페이 도입을 통해 티웨이항공은 라인 메신저를 이용한 홍보 강화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는 등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라인페이 결제 서비스를 일본 지역을 시작으로 대만과 태국 지역으로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에도 티웨이항공은 신용카드나 계좌 이체 결제에 어려움이 따르는 외국인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편의점 결제, 알리페이 등 다양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온 바 있다.
국내에서도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인 티웨이페이를 스마일페이와 제휴를 통해 더욱 편리해진 모습으로 이달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추후 국제선 운항 정상화 시점에 맞춰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결제 편의성 강화 등 다양한 준비를 기울이는 것”이라며 “국내외 고객들이 편리하게 티웨이항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