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지난해부터 다양한 RA사들과 제휴를 맺고 Open-API 기반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비대면시대를 맞아 나의 투자 성향에 맞춰 인공지능이 알아서 매매·운용·리밸런싱까지 자동으로 자산관리해주는 RA자산관리시장의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
이에 KB증권은 RA서비스 이용 고객들을 위해 제휴 중인 RA사 디셈버앤컴퍼니·파운트·쿼터백과 공동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RA사의 앱 △디셈버앤컴퍼니 ‘핀트(Fint)’ △파운트 ‘파운트(fount)’ △쿼터백 ‘쿼터백’을 선택해 설치하고, 안내에 따라 투자성향분석을 받은 후 KB증권 계좌개설 및 운용을 위한 일임 계약을 진행하면 된다.
이후 3월 한 달 동안 RA서비스를 이용해 500만 원 이상의 투자자산을 운용한 기존 및 신규 고객에게는 KB증권 계좌로 2만 원을 지급한다. 단 RA사별로 중복 참여는 불가하며, 기간 중 순 입금액(입금액-출금액)이 500만 원 이상이고 이를 경품 지급일까지 유지해야 한다.
장승호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디지털 에코 시스템(Eco-system)을 확장 중인 KB증권과 제휴 로보어드바이저사간 상생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자산관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해당 RA사 앱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이벤트 관련 상세사항은 디셈버앤컴퍼니·파운트·쿼터백 고객센터로 문의하거나, 각 사 앱내 공지사항 또는 KB증권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