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사유리가 스타벅스 매장에서 입장을 거부당한 사연을 공유했다가 논란이 확산되자 “내 입장만 생각해 무례한 행동을 했다”며 사과했다.
사유리는 25일 인스타그램에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고 분명히 지켜져야 하는 원칙이 있었는데 어제 제가 너무 다급한 마음에 큰 실수를 했다”며 “스타벅스에 찾아가서 직접 그 직원분에게 사과하고 대화를 나누고 왔다”고 밝혔다.
앞서 사유리는 전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주 중인 아파트 지하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아이와 함께 대피하면서 겪은 상황을 전했다.
사유리는 대피 이후 추위를 피하기 위해 한 커피 매장을 찾았는데 QR코드가 없다는 이유로 입장하지 못했다며 카페 측의 대처에 아쉬움을 토로한 바 있다.
그러나 스타벅스 측은 ‘입장을 거부당했다’는 사유리의 주장에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수기명부 작성을 안내했다”고 해명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측은 “자사는 전 매장에서 동일하게 정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지키고 있다”며 “정부 지침에 따라 사유리 씨에게도 QR코드 체크 혹은 수기명부 작성 부분을 설명하고 정중하게 양해를 구했고, 화재로 인해 방문한 다른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안내했다”고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스타벅스가 융통성이 부족했다”는 의견과 “스타벅스는 규정대로 했다”는 의견으로 나뉘어 갑론을박을 벌였다.
논란이 확산되자 사유리는 “코로나 때문에 작은 아기를 데리고 병원에 가는 것이 겁이 났지만 대피소도 아닌 스타벅스에 잠시 머물려고 한 것은 지금 생각해도 제 생각이 짧았다”며 고개를 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