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마이데이터 시대에 발맞춘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고객에게 색다른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고,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상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우선 고령층, 장애인 등 금융서비스 소외계층도 쉽고 편리하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안내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목표다.
누구나 금융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AI 음성합성 기술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탑재해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 누구나 생애 설계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우수 스타트업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체계적인 재무관리 서비스도 계획 중에 있다.
이외에도 건강관리, 금융교육특화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양질의 상품을 개발해 비즈니스 전반에서 데이터 효용 가치를 높인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인 AI 음성 및 영상합성 전문기업 라이언로켓, 생애 설계 디지털 콘텐츠 보유 기업 이프플래닝연구소와 각각 마이데이터 사업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데이터 자산이 미래 시대의 경쟁력이 된 상황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한편, 관련 시스템 등 전사적 데이터 역량을 갖추고 핀테크 기업과의 상생 협력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