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현대홈쇼핑에 AI 콘택트 센터 도입

입력 2021-02-02 10: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AI 실시간 전문상담 코칭 등 지원

▲양사 관계자들이 현대홈쇼핑 콜센터에서 업무를 보고 있다. (사진제공=KT)
▲양사 관계자들이 현대홈쇼핑 콜센터에서 업무를 보고 있다. (사진제공=KT)

KT가 현대홈쇼핑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

KT와 현대홈쇼핑은 2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인공지능(AI) 콘택트 센터 도입 등 AI 기반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AICC(AI Contact Center, AI 콘택트 센터) 기술 및 솔루션 적용 △AI 기반의 고객 경험 디지털 혁신 모델 발굴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AI 콘택트 센터는 음성인식, 음성합성, 텍스트 분석, 대화 엔진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센터의 전체 업무를 최적화하는 시스템이다. 고객 본인 인증 방식에 AI 목소리 인증을 도입하고, AI 챗봇을 통한 단순 상담, 상담 어시스트(Assist)를 활용한 AI 실시간 전문상담 코칭까지 지원한다.

KT와 현대홈쇼핑은 코로나 확산에 따른 고객센터 이용량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AI 콘택트 센터를 선제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고객 단순 문의의 경우 AI 상담으로 24시간 365일 상담 체계를 구축한다.

양사는 AI 기반의 디지털 혁신 서비스 발굴을 위한 협력 체계도 강화한다. 이를 위해 KT는 ABC(AIㆍBigDataㆍCloud) 플랫폼 역량과 국내 최대 규모 고객센터 운영 노하우를 현대홈쇼핑이 보유한 유통 시스템과 고객 데이터에 접목해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AI 기반 선진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업계 선도적인 서비스를 구축할 것”이라며 “추후 KT와의 협업으로 고객 센터 업무 효율 개선은 물론 이용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부문장 부사장은 “코로나로 홈쇼핑 업계를 비롯한 비대면 유통 시장의 성장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며 “AI 콘택트 센터 도입 및 AI 기반 신규 서비스 개발 등 홈쇼핑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00,000
    • +0.35%
    • 이더리움
    • 3,432,000
    • +0.88%
    • 비트코인 캐시
    • 458,900
    • +1.91%
    • 리플
    • 804
    • +2.81%
    • 솔라나
    • 197,200
    • +0.31%
    • 에이다
    • 475
    • +1.28%
    • 이오스
    • 699
    • +1.6%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31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000
    • +1.93%
    • 체인링크
    • 15,180
    • -0.91%
    • 샌드박스
    • 381
    • +5.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