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그린밸런스 2030’의 강력한 달성 의지를 담아 친환경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그린’을 소재로 ‘2021년도 PR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그린밸런스 2030 전략은 SK이노베이션이 2030년까지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완전히 상쇄하겠다는 중장기 성장 전략이다. 친환경 분야 사업으로 딥체인지(Deep Change·근원적 변화)를 통해 성장해 나간다는 의미다.
PR 캠페인의 주제인 K-그린은 대한민국이 세계적으로 친환경을 대표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PR 캠페인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어려움을 극복하고 힘든 국민을 응원하는 메시지도 담았다.
이 캠페인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전사의 성장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완성하는 전략인 그린밸런스의 강력한 실천을 통해 대한민국 친환경 상징인 K-그린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전사적으로 ‘그린 에너지와 그린 소재(Green Energy & Green Materials)’를 목표로 배터리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각 사업에서도 ‘친환경 강화, 탄소 저감(More Green, Less Carbon)’의 방향으로 사업구조 및 내용을 개편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벨류크리에이션센터장은 “우리 국민의 혁신 DNA는 대한민국 친환경인 K-그린을 완성해 새로운 시대를 만들 것”이라며 “이는 SK이노베이션이 친환경 사업 중심 딥체인지를 통해 성장하는 방향과 정확하게 일치해 국민과 대한민국을 K-그린으로 응원하면서 K-그린 시대를 견인하는 캠페인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