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의 IT 전문 블로그 ‘Creative&Smart’가 개설 8년만에 누적 방문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26초마다 1명씩 LG CNS 블로그를 방문한 셈이다.
14일 LG CNS에 따르면 ‘Creative&Smart’는 2012년 문을 연 이후 꾸준히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2015년 100만 명, 2017년 400만 명, 2019년 800만 명 그리고 2020년 12월 1000만 명의 누적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LG CNS 블로그는 독자들이 IT 키워드를 검색해 스스로 찾아온다. 지난 한 해 동안 방문 통계를 분석한 결과 방문자의 65%가 검색사이트에서 인공지능, 클라우드, 스마트시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용어를 검색해서 들어온 ‘키워드 검색’ 방문자였다.
또한 방문자의 62%가 PC를 통해 접속했으며, 주로 오후 1시~5시 사이에 집중적으로 이용했다. 이는 여가 목적이 아닌 업무에 LG CNS 블로그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모바일 접속은 36%였다.
LG CNS는 블로그를 통해 매주 5회 IT 콘텐츠를 발행한다. DX 적용 사례와 IT 신기술 트렌드 등 2400여 건이 넘는 콘텐츠가 쌓여 있다. LG CNS 블로그가 독자들로부터 ‘DX 정보의 성지’라는 평가를 받는 이유다.
LG CNS 전문가들이 직접 전하는 DX 적용 사례는 LG CNS 블로그의 ‘킬러 콘텐츠’다.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업들의 DX 실전 사업 경험이 담겨있다. △3조 원 규모의 세종 스마트시티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스마트SOC담당’ △DX 필수 요소인 클라우드 사업 컨설팅을 맡고 있는 ‘클라우드전략그룹’ △인공지능 영어 학습 프로그램 AI튜터를 개발한 ‘디지털마케팅&신사업담당’ 등 IT 신기술을 이끄는 전문가 조직에서 직접 펜을 들어 깊이 있고 현장감 있는 노하우를 전한다.
특히, 스마트SOC담당이 작성한 ‘스마트시티 랜선 여행’ 시리즈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스마트시티의 개념을 해외 실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전달해 독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를 본 고객들이 블로그를 통해 비즈니스 협업을 제안하기도 했다.
LG CNS 블로그는 AI·클라우드·블록체인 등 첨단 IT 신기술 트렌드를 빠르게 전한다.
신기술 분야 전공 교수와 IT 전문지 기자, 칼럼니스트 등 업계의 저명한 필진들이 코로나19 시대 자율주행 배송 로봇의 성장, 모바일 신분증 도입에 따른 인증 방법의 변화 등 빠르게 바뀌는 IT 전망과 동향을 신속하게 캐치해 블로그에 담는다.
이외에도 LG CNS 블로그는 궁금한 점이 있으면 LG CNS 전문가가 직접 답변을 주는 ‘IT SOS’, 격주마다 새로운 IT 소식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블로그 레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IT 소식을 전하고 있다.
LG CNS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 명 돌파 기념 감사 이벤트를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LG CNS 블로그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 5가지를 선정해 응모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중 추첨을 통해 LG전자 노트북 그램(1명), LG전자 시네빔(3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100명)을 각각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