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가 4일 “당당히 1등에 도전하는 KB손해보험이 되자”고 밝혔다.
김기환 신임 대표는 이날 본사 사내방송 송출 및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취임사를 발표하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동시에 세 가지 전략 방향과 세 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첫번째 전략 방향은 ‘고객 최우선’이다. 김 사장은 “고객에게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게 하는 것이 바로 KB손해보험이 해야 할 일”이라며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과 서비스 채널을 만들자”라고 당부했다.
또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조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그는 차별화된 블루오션 시장을 만들기 위해 “고객, 상품, 채널 관점의 CPC전략을 제로 베이스에서 현상을 진단하고, 명확한 추진방침을 수립하고, 구체적으로 실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KB금융그룹이 가진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적극 활용해 보험부문3사(KB손해보험, 푸르덴셜생명, KB생명보험)협력 모델 구축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다짐했다.
세번째는 가장 혁신적이고 전방위적인 디지털화를 추진한다는 것이다. 김 사장은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지금,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디지털을 갖추지 못한다면 고객의 관심에서 점점 멀어질 것”이라며 “지금보다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고객의 생각보다 미리 앞서나갈 수 있는 디지털 보험회사가 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김 사장은 “현장과 실무 직원의 목소리를 경영에 즉각 반영하고, CEO에게도 과감히 ‘노(No)’를 얘기하는 직원이 더 인정받는 조직문화를 만들 것”이라며 “치열한 고민과 실행 끝에 발생한 실패에 대한 책임은 CEO 본인이 앞장서서 질 것”이라고 제시했다.
한편 김기환 사장은 취임식 이후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KB손해보험 안양안산지역단을 방문하여 지역단·지점 직원 및LC(Life Consultant)들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CEO로서의 2021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