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전통차 3종 한달만에 30만 잔 판매…"할매입맛 통했네"

입력 2020-12-17 09: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의 전통차 3종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가 20·30세대의 취향을 사로잡으며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수량 30만 잔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측은 코로나 19로 높아진 건강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옛것을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 트렌드가 반영돼 젊은 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봤다.

이디야 ‘쌍화차’는 천궁, 백작약, 당귀, 대추, 감초 등 다양한 원재료를 넣어 달콤쌉쌀한 향과 단맛이 특징이다. 국산 잣과 말린 대추를 올려 씹는 맛과 고소함도 더했다. ‘대추차’는 국산 대추와 함께 말린 대추를 더해 씹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생강차’는 국산 생강에 유자와 꿀을 더했다.

전통차와 함께 선보인 겨울철 대표 간식 호떡을 활용한 꿀호떡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 ‘꿀호떡’은 쫄깃한 찹쌀 반죽 안에 땅콩 분태를 곁들인 호떡소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워 추억의 맛을 살렸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쌍화차와 꿀호떡은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과 SNS 등지에서 신선하다는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큰 화제를 모았다"라며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전통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237,000
    • -0.1%
    • 이더리움
    • 3,423,000
    • +0.56%
    • 비트코인 캐시
    • 458,700
    • +2.07%
    • 리플
    • 794
    • +1.4%
    • 솔라나
    • 197,200
    • +0.1%
    • 에이다
    • 477
    • +1.06%
    • 이오스
    • 698
    • +0.72%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950
    • +1.23%
    • 체인링크
    • 15,140
    • -1.3%
    • 샌드박스
    • 382
    • +5.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