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보졸레누보 와인, 출시도 전에 스마트오더로 1만병 팔았다”

입력 2020-11-19 10: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편의점의 주류 스마트오더제 시행에 힘입어 보졸레누보(햇와인)의 사전 예약 주문량이 폭발적이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알베르비쇼 보졸레누보 물량 3만 병 중 약 1만 병이 주류 스마트오더를 통해 사전 예약 주문됐다고 19일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알베르비쇼 보졸레누보는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의 3대 와이너리인 알베르비쇼가 9월 초에 수확한 가메 품종 포도를 4~6주 숙성 후 생산한 2020년 첫 와인이다. 알베르비쇼는 스웨덴 왕실에 와인을 공식으로 공급하는 와이너리로 다수의 항공사에서 1등석 승객에게 제공하는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매년 11월 셋째주 목요일에 전 세계에서 동시 출시되는 보졸레누보가 올해에는 주류 스마트오더제 시행으로 GS25의 더팝 모바일앱 내 와인25플러스(주류 스마트오더)를 통해 지난달 28일부터 사전 예약 주문이 가능했다.

사전 예약이 시작되면서 보졸레누보 2병과 원목 플레이트 1개로 구성된 ‘보졸레누보 플레이트세트’(5만 원)는 준비한 물량이 첫날 모두 소진되는 등 와인 애호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통상 보졸레누보가 출시 첫날 GS25에서 5000병~1만 병 정도 판매되는데, 주류 스마트오더 예약 주문량까지 포함하면 GS25가 이번에 준비한 보졸레누보 물량의 절반이 출시 초기에 팔리는 셈이다.

김천주 GS리테일 편의점운영 MD팀장은 “주류 스마트오더제를 통해 보졸레누보로 햇와인 홈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와인 애호가들이 전국에 산재해 있음을 확인했다”며 “보통 보졸레누보의 판매가 연말 홈파티 시즌까지 쭉 이어지곤 하는데 올해는 오히려 조기 완판으로 인한 추가 물량 확보를 걱정해야 할 정도”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92,000
    • +0.2%
    • 이더리움
    • 3,417,000
    • +0.32%
    • 비트코인 캐시
    • 456,800
    • +2.4%
    • 리플
    • 809
    • +4.39%
    • 솔라나
    • 197,100
    • -0.15%
    • 에이다
    • 479
    • +1.91%
    • 이오스
    • 702
    • +2.93%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32
    • +3.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100
    • +2.48%
    • 체인링크
    • 15,170
    • -1.04%
    • 샌드박스
    • 384
    • +6.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