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국토부 항공서비스 평가서 국내 LCC 최고 수준

입력 2020-11-09 08: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정시성, 안정성 등 4개 항목 중 3개 항목 높은 평가

▲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 결과.  (출처=국토교통부)
▲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 결과. (출처=국토교통부)

에어부산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항공교통서비스평가 총 4개 항목(정시성ㆍ안전성ㆍ소비자 보호ㆍ이용자 만족도) 중 정시성, 소비자 보호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기록했다.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 만족 평가를 받아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함을 증명했다.

특히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조사 대상인 국적사 및 외항사 전체 52개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에어부산은 이전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총 5차례의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거의 매년 가장 좋은 평가를 기록했다.

2013~2016년 진행된 총 3차례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는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3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발표한 2018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기록했다.

에어부산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발생한 후 발 빠른 방역 체계를 갖춰 탑승객들의 안전한 비행을 위해 노력했다.

에어부산은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전 노선 탑승 게이트 앞 열화상 카메라 비치 및 발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비대면 공항서비스 강화 △기내 다중이용시설물 상시 소독 △기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을 시행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동산 PF 체질 개선 나선다…PF 자기자본비율 상향·사업성 평가 강화 [종합]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4년5개월 만에 ‘4만전자’로…시총 300조도 깨져
  • 전기차 수준 더 높아졌다…상품성으로 캐즘 정면돌파 [2024 스마트EV]
  • 낮은 금리로 보증금과 월세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십분청년백서]
  • [종합]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法 “공정성·투명성 해할 위험”
  • 이혼에 안타까운 사망까지...올해도 연예계 뒤흔든 '11월 괴담' [이슈크래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죠" 83세 임태수 할머니의 수능 도전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369,000
    • +3.24%
    • 이더리움
    • 4,567,000
    • +0.42%
    • 비트코인 캐시
    • 628,000
    • +5.37%
    • 리플
    • 1,000
    • +4.28%
    • 솔라나
    • 311,600
    • +5.27%
    • 에이다
    • 824
    • +7.15%
    • 이오스
    • 794
    • +1.4%
    • 트론
    • 258
    • +1.57%
    • 스텔라루멘
    • 178
    • -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600
    • +17.51%
    • 체인링크
    • 19,270
    • -0.1%
    • 샌드박스
    • 410
    • +1.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