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항공교통서비스평가 총 4개 항목(정시성ㆍ안전성ㆍ소비자 보호ㆍ이용자 만족도) 중 정시성, 소비자 보호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기록했다.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 만족 평가를 받아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함을 증명했다.
특히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조사 대상인 국적사 및 외항사 전체 52개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에어부산은 이전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총 5차례의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거의 매년 가장 좋은 평가를 기록했다.
2013~2016년 진행된 총 3차례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는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3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발표한 2018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기록했다.
에어부산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발생한 후 발 빠른 방역 체계를 갖춰 탑승객들의 안전한 비행을 위해 노력했다.
에어부산은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전 노선 탑승 게이트 앞 열화상 카메라 비치 및 발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비대면 공항서비스 강화 △기내 다중이용시설물 상시 소독 △기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