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박지선과 그의 모친이 함께 숨진 채 발견돼 충격을 자아내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박지선은 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소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모녀가 전화를 받지 않는 걸 이상하게 여긴 박지선의 부친이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마포소방서 관계자는 "신고 접수가 1시 40분에 들어와 현장에 출동했다. 현장에서 (박지선과 모친 추정)여성 2명이 사망 상태로 발견됐다"라고 밝혔다.
배우 박보검이 주의조치를 받았다. 2일 박보검이 소속된 해군 본부 문화공보과에 따르면 박보검은 지난달 27일 열린 '2020 대한민국 해군 호국음악회'에서 자신이 출연한 tvN 드라마 '청춘기록', 영화 '서복'을 언급한 것과 관련 '주의' 조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해군 측은 "논란의 소지가 있을 수 있기에 당사자에게 직접 주의를 줬다"라고 밝혔다.
'킹덤 시즌3' 라인업이 공개됐다. 2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전 세계에 K-좀비 신드롬을 일으켰던 '킹덤' 시리즈가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 아신전'으로 돌아온다. 촬영은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킹덤: 아신전'은 생사초의 비밀을 찾아 북방으로 향했던 이창 일행이 마주쳤던 의문의 인물 아신의 전사(前史)이며 시즌2의 연장선에 있는 하나의 스페셜 에피소드로, 배우 전지현이 주인공 아신으로 분한다.
걸그룹 레드벨벳의 무대가 통편집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일 SBS에서는 '온택트 2020 강남페스티벌 영동대로 K-POP 콘서트'가 방송됐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영동대로 K-POP 콘서트'는 2011년부터 영동대로를 특설무대로 활용, 해외 파급력이 큰 국내 정상급 K-POP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전 세계 팬들에게 역대급 퍼포먼스를 선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