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CEO 머스크가 차기 킬러제품은 솔라루프가 될 것이라는 발언에 뉴솔라루프 특허를 보유 중인 에스와이 등 관련주들이 상승세다.
26일 오후 2시 16분 현재 에스와이는 전일대비 390원(10.80%) 상승한 4000원에 거래 중이다.
25일(이하 현지시간) 전기차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21일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솔라루프가 차기 킬러제품이 될 것이라는 발언을 보도했다.
솔라루프는 테슬라가 개발한 태양광 지붕으로 태양광 패널을 지붕에 접목시킨 혁신적인 제품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신규 주택을 비롯한 신축 건물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것을 의무화는 법안을 통과시키는 등 친태양광 정책을 도입하는 추세가 강화되면서 커다란 시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같은 소식에 주식시장에서 알려지면서 에스와이, 대성파인텍, HDC아이콘트롤스 등 관련주들에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에스와이는 뉴솔라루프 특허를 취득하고 지붕 태양광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뉴솔라루프는 태양광 모듈을 클램프를 활용한 스냅방식과 볼트체결 방식을 이용해 공기를 90% 이상 단축할 수 있고 실리콘을 사용하지 않은 무타공 방식으로 완벽한 누수방지가 가능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