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3분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5.4% 성장한 2조706억원, 영업이익이 5.1% 증가한 3276억 원, 당기순이익이 6.7% 증가한 2317억 원을 기록했다고 22일 공시했다.
LG생활건강은 매출과 이익이 지난해 동기보다 모두 성장한 요인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불확실성이 여전한 상황에서도 한층 강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꼽았다. 매출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2005년 3분기 이후 59분기 연속,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래 62분기 연속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에따라 LG생활건강은 코로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차석용 부회장의 '매직'이 여전하다는 평가를 이어가게 됐다.
화장품 부문의 3분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5.5% 성장한 1조4490억원, 영업이익은 2.4% 증가한 2472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누계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4% 증가한 5조7501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964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누계 실적이다. 누계 영업이익의 개선은 그동안 코로나19로 가장 많이 위축됐던 뷰티 사업의 영업이익 감소폭이 상반기 15.3%에서 3분기 6.7%로 축소되고, 생활용품인 HDB(Home Care & Daily Beauty)와 음료인 리프레시먼트(Refreshment) 사업이 호조를 지속한 데 따른 것으로 LG생활건강 측은 분석했다.
사업별로 보면 뷰티 사업은 3분기 매출 1조1438억원, 영업이익 1977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5%, 6.7% 감소했다. 하지만 HDB 사업은 3분기 매출 5088억 원, 영업이익 668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26.8%, 47.9% 증가해 두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HBD 사업은 생활용품 사업으로 일상적으로 사람이 직접 피부에 닿는 헤어나 바디 오랄케어를 포함하는 데일리케어와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세탁세제 등 홈케어 제품으로 나뉜다. 코카콜라 등 식음료 사업 역시 온라인·배달 채널에서 판매가 늘어 3분기 매출 4180억 원, 영업이익 632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3.8%, 15.1% 증가하는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