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은 각 그룹사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금융 플랫폼인 신한은행의 ‘마이 카(My Car)’와 신한카드의 ‘마이 오토(My AUTO)’를 통합한 ‘신한 마이 카(My Car)’를 15일 출시했다.
신한 마이 카는 그룹 내 자동차 금융 상품 비교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대출한도를 보여주는 통합한도조회 서비스와 고객에게 유리한 최적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복합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신차와 중고차 대출뿐만 아니라 리스, 렌터카, 할부금융 등 본인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복수의 자동차 금융 상품 선택이 가능해짐에 따라 한도 부족이나 심사 탈락 등의 이유로 금융 상품 이용이 어려웠던 고객들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신한금융은 또 신한 마이 카로 △차량 용품 쇼핑몰 △차량관리(정비 및 세차) △차량 시세 조회 △수수료 없는 판매 서비스 등 자동차와 관련된 비금융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 마이 카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로 차량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그룹 차원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자동차 금융 플랫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금융 및 제휴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