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수입차 ‘서비스 만족도’ 유럽 브랜드 1위

입력 2020-10-08 10: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컨슈머 인사이트’ 연례 조사서 호평
아시아 최초 개인 전담서비스(VPS)
공격적 투자 덕에 고객 만족도 급상승
관련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 런칭,

(사진제공=볼보코리아)
(사진제공=볼보코리아)

볼보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급상승했다.

8일 볼보자동차코리아에 따르면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Consumer Insight)가 뽑은 '2020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볼보가 독일차를 제치고 서비스 만족도(CSI)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자동차 소유자 9만9811명 중 최근 1년 이내에 직영 및 지정, 협력 정비업체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총 3만469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조사 항목은 정비소 접수/접근 및 환경, 절차, 결과, 브랜드 등 5개 부문 27개 항목으로 구성했다.

그 결과 볼보는 총 829점을 획득해 독일 자동차를 포함한 유럽 브랜드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이는 2013년 711점에서 무려 17% 가량 상승한 수치로, 수입차 평균(799점) 및 국산차를 포함한 산업 평균(801점)을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여기에 지난 1년 이내 새차를 구입한 1만977명을 대상으로 디자인, 성능 등 전반적인 차량 이용 경험을 기반으로 조사한 ‘제품 만족도’ 에서도 볼보자동차가 879점을 기록하며 국산차와 수입차 모든 브랜드를 통틀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국산차 평균은 786점, 수입차 평균은 811점으로 수입차 평균이 소폭 높았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볼보자동차는 고객과 함께하는 여정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해왔다. 이번 결과는 이를 실제 체험해본 분들의 피드백이 반영된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단순히 이동수단을 넘어 새로운 삶의 가치를 함께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과 투자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63,000
    • +0.09%
    • 이더리움
    • 3,418,000
    • +0.65%
    • 비트코인 캐시
    • 456,800
    • +2.38%
    • 리플
    • 783
    • +1.03%
    • 솔라나
    • 197,700
    • +0.2%
    • 에이다
    • 474
    • +0%
    • 이오스
    • 698
    • +2.2%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150
    • +2%
    • 체인링크
    • 15,200
    • -1.17%
    • 샌드박스
    • 380
    • +5.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