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사옥
네이버는 많이 본 기사를 순서대로 띄우는 ‘랭킹뉴스’를 이달 중 폐지한다.
이후 새로운 추천 모델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23일 네이버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기사 소비가 다양해지고 구독 언론사별 소비가 두드러짐에 따라 전체 기사에 대한 섹션·연령별 랭킹은 10월 중 폐지하고 언론사별 랭킹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섹션별 ‘많이 본 뉴스’의 자리에는 각 언론사에서 가장 많이 본 기사 1건씩을 띄울 예정이다.
기사 본문 아랫부분에 붙는 ‘언론사 전체 랭킹 뉴스’에는 새로운 추천 모델이 도입된다.
기사의 내용과 관련 있는, 그 기사를 본 사람이 많이 본, 그리고 현재 인기 있는 기사를 고루 반영해 더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앞으로 기자 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직접 주요 기사를 큐레이팅하고, 독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기자 개인 브랜딩의 중심 영역으로 자리 잡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