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ONEDo DAILY)’를 운영사 스프링온워드가 오프라인 매장을 개점한다.
스프링온워드는 국내 카페의 시그니처 커피 원두를 매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원두데일리 팝업 스토어’를 NC신구로점에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원두데일리는 B2B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커피머신 무료 설치와 함께 원두를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커피 원두 정기구독 서비스다. 회사에서 5kg 상당의 커피 구독을 신청할 경우 스페셜티 커피 한 잔을 500원 미만에 마실 수 있다.
원두데일리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은 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같은 커피머신을 직접 작동해볼 수 있다. 국내 유명 바리스타가 직접 볶은 로스터리 커피 원두를 현장에서 바로 시음해볼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이 사회적 문제인 만큼 시음 시간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매장에서 체험한 원두를 정기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원하는 요일과 횟수를 정하면 집으로 스페셜티 커피가 배송된다. 시럽을 비롯한 카페 부자재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프링온워드는 이번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달 30일까지 매장에서 NC쿠폰북을 소지한 회원을 대상으로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새봄 스프링온워드 대표는 “커피는 매일 마시는 기호식품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없이 집이나 회사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커피를 마시려는 수요가 늘어나 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 문의도 증가 추세”라며 “이번 오프라인 매장을 시작으로 소비자 반응에 따라 양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