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가 10억뷰 기록으로, K그룹 최초로 10억 뷰 뮤직비디오를 2편 보유하게 됐다.
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9분께 유튜브 조회 수 10억 회를 넘어섰다. '뚜두뚜두'에 이어 통산 두 번째 기록이다. K팝 그룹 중 10억뷰 뮤직비디오를 두 편 보유한 것은 블랙핑크가 유일하다.
YG 측은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공개 1년이 훌쩍 넘은 시점임에도 억대 뷰 누적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라며 "블랙핑크의 신곡 발표가 이어지면서 기존 히트곡들에 대한 관심이 함께 치솟은 것으로 풀이된다"라고 밝혔다.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지난 7월 7일 유튜브에서 조회 수 9억 뷰를 돌파했다. 이번 10억 뷰 도달에 걸린 기간은 56일이다.
셀레나 고메즈와 컬래버레이션한 '아이스크림' 역시 순항 중이다. '아이스크림'은 공개 40시간56분만에 1억 뷰를 넘어서며 인기 몰이 중이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전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에선 1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은 아티스트가 됐다. 지난달 30일 기준 블랙핑크 공식 채널 구독자는 4610만명을 넘어섰다. 블랙핑크보다 구독자가 많은 아티스트는 저스틴 비버(5630만명)와 DJ 마시멜로(4800만명)뿐이다.
소속사 측은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아이스크림' 공개 이후 시간당 약 10만 명씩 늘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