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신형 투싼의 티저 이미지를 3일 공개했다.
아울러 신형 투싼의 주간주행등(DRL)을 모티브로 한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현대차의 차세대 베스트셀링 SUV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투싼은 2004년 첫 출시 후 전 세계 누적 700만 대 이상 팔린 현대차의 베스트셀링 SUV다.
오는 15일 온라인을 통해 세계 시장에 공개할 신형 투싼은 2015년 3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진화한 4세대다.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적용해 강렬한 인상을 주는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나아가 혁신적으로 개선된 전방 개방감과 미래지향적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실내 디자인도 현대차가 강조하고 있다.
전면부는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처럼 빛의 변화에 따라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 위에 시동을 켜면 주간주행등으로 점등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를 더해 강렬한 첫인상을 준다.
측면부는 혁신적으로 길어진 전장과 축간거리(휠베이스), 짧은 전방 오버행(차량 끝에서 바퀴 중심까지 거리)을 갖춰 정지한 상태에서도 앞으로 달려나가는 듯한 역동적인 비율을 구현한다.
후면부는 후미등을 감싸고 있는 검정 테두리 위에 ‘파라메트릭 히든 램프’를 적용해 후미등 점등할 때 삼각형 형상이 모습을 드러내는 ‘히든 라이팅’ 기법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선보인다.
실내는 개방형 클러스터와 대시보드 아래로 위치를 내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탁 트인 전방 개방감을 준다.
여기에 풀 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전자식 변속 버튼(SBW) 등으로 미래지향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운전석에는 계기판을 둘러싼 테두리, 이른바 '클러스터 하우징'이 없는 개방형 클러스터가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확대해 준다.
이와 더불어 센터페시아 양옆에서 시작해 대시보드를 거쳐 뒤 도어트림까지 이어지는 은빛 장식은 공간이 확장하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준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전무)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신형 투싼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완결하는 동시에 현대차의 도전적이고 대담한 정신을 가장 잘 나타내는 SUV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