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라이브방송을 한층 더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존에 집중해 오던 뷰티 브랜드 뿐 아니라 가전, 식품, 리빙 등 다양한 브랜드사와 협업한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마다 고정적으로 선보인다.
이날 ‘아이오페 X 뮬라웨어’를 시작으로 9월까지 매주 삼성전자, 한샘, 닥터자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원 등 다양한 브랜드사와의 콜라보 라이브방송이 예정돼 있다.
11번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방송이 온에어되며, 11번가 단독세트 할인, 경품 증정 등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라이브방송의 재미와 쇼핑의 혜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25일 오후 7시 선보이는 라이브방송은 뷰티브랜드 ‘아이오페’와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의 콜라보로 진행된다. 11번가 내 아이오페 구매자 소비패턴 분석 결과, 연관구매 상품으로 패션, 요가 브랜드 비중이 높은 점을 반영해 기획했다.
개그우먼 ‘안소미’, 쇼호스트 ‘리코’가 함께 하는 ‘온라인 요가 클래스’를 컨셉으로 화장품과 요가복을 함께 구성한 11번가 단독세트를 소개하며 요가 클래스를 진행한다. 라이브방송 중 구매자에게는 선착순(200명)으로 ‘요가링’을 증정한다.
아이오페와 뮬라웨어 각각의 여름 신상품으로 구성한 대표세트인 ‘아이오페 에어쿠션 스킨핏 톤업+뮬라웨어 에어라이트 레깅스’는 정가보다 56% 저렴한 4만9900원, ‘아이오페 에어쿠션 스킨핏 톤업+뮬라웨어 상의’ 세트는 43% 저렴한 4만2000원, ‘아이오페 에어쿠션 스킨핏 톤업+뮬라웨어 토트백’ 세트는 15% 저렴한 3만5700원에 27일까지 판매한다.
26일 오후 7시에는 삼성전자와 함께 ‘혼수가전 랜선 집들이’ 라이브방송을 실시한다. 쇼호스트 ‘오민화’, 유튜버 ‘인테리어조아’가 삼성 가전이 설치된 가정집을 방문해 제품 사용 정보와 인테리어 팁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방송이 진행된다.
26일 하루 비스포크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구매 시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11번가는 8월 월간십일절(8/11)에 하루에만 4차례의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뷰티 브랜드 ‘에스쁘아’, ‘매일유업’, 김보성의 HMR브랜드 ‘매의리포차’ 순으로 진행했다. 라이브방송 시간 동안 실시간 댓글은 총 4만여 개에 달했다.
홍창영 11번가 사업운영 담당은 “매달 진행해 온 뷰티 라이브방송부터 이번 십일절까지,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지속적으로 확인해 왔고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늘리고자 한다”며 “고객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라이브방송을 경험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도 늘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