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이 수출호조에 힘입어 2분기 높은 실적 성장세를 거뒀다.
삼양식품은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 1740억 원, 영업이익 294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0%, 41% 늘었다.
특히 수출이 분기 사상 처음으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실적을 이끌었다. 2분기 수출액은 108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지역은 중국과 미국이다. 코로나19로 급증한 수요와 함께 해외 유통망 강화에 따른 적극적인 수출 확대 정책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이 각각 75%, 145% 늘었다.
수출이 대폭 늘면서 한국 라면 수출에서 삼양식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올해 상반기 51%로 증가했다. 한국에서 해외로 나가는 라면 중 절반이 삼양식품 제품인 셈이다.
내수 부문에서는 열무비빔면, 도전!불닭비빔면 등 여름 시즌 제품과 불닭소스 등을 앞세워 전년 대비 1.7% 증가한 651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수출 호조세가 지속돼 올해도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