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제품과 원료 수출입 전문 무역상사 유니드글로벌상사는 이종탁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에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을 향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덕분에 챌린지’는 동성코퍼레이션 이만우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진행됐다.
이 대표와 임직원은 챌린지에 동참하며 해시태그 피켓과 수어, ‘존경’을 의미하는 백장미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후 이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솔브레인 강병창 대표이사, 롯데BP화학 김용석 대표이사, 한농화성 엄중현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이 대표는 "전례없는 감염병인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국민의 건강을 위해서 더위와 싸우며 헌신하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응원을 전한다"며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국민들에게 존경을 표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한국의 대응이 세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는 점에 한국인으로서 무한한 자긍심을 느끼고 있다"며 "유니드글로벌상사 전직원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니드글로벌상사는 해외시장의 적극적인 개발과 마케팅 능력 제고를 위해 9개 국가에 해외법인과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해외 유수의 케미칼 제조회사 및 현지 판매회사와 함께 중국, 동남아, 중동, 유럽, 아메리카를 잇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