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는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한 146억 원, 영업이익은 33% 줄어든 64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회사측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매출, 이익이 동시에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36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5%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6% 증가했다. 미사 제2공장 준공을 통한 대규모 공간 확보로 원가 절감이 가능했고, 효율적 경영활동으로 판관비가 감소된 영향으로 해석했다.
회사 담당자는 “국내는 슈링크 대중화로 인한 카트리지 매출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라며 “해외는 2분기에 유럽 및 중남미 지역의 매출 감소가 크게 영향을 미쳤지만, 지난 6월부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강조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