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13일부터 30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이마트몰, 신세계몰로 나눠 운영했던 명절 매장을 이번부터 통합 매장으로 합쳤다.
SSG닷컴은 온라인스토어 네오(NE.O) 전용 상품, 온라인몰 전용 상품, 이마트 및 신세계백화점 판매 동일 상품을 포함해 총 1만 6000종을 판매한다. 취급 상품 수는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었다.
SSG닷컴은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서 ‘신선식품’, 그 중에서도 특히 5만 원 미만 가성비 높은 과일과 10만 원 이상 프리미엄 정육 상품이 인기를 끈 것을 고려해 이번에도 비슷한 라인업으로 대표 상품을 준비했다.
우선 과일 대표 상품으로 ‘과일꾼 산지직송 나주배 고급선물용 7.5㎏(9~10과)’를 2만9600원에, 당도 11브릭스 이상 사과와 배를 선별한 ‘유명산지 당도선별 사과·배 혼합세트(6입+6입)’를 4만9800원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정육 대표 상품으로는 10만 원대부터 50만 원대까지 폭넓게 준비했다. 소비자가 기준 업계 최저 수준으로 가격을 낮춘 ‘한우 1++등급 정육세트’를 9만 원에, ‘프리미엄 암소한우 1++등급 등심정육세트’를 22만3200원에, ‘조선호텔 명품 한우 프리미엄 세트 2호(2.8㎏)’를 58만 원에 각각 선보인다.
고당도 과일, 밀키트 등 최근 고객에게 인기를 끈 상품도 선물세트로 구성해 판매에 나선다.
대표적으로 프리미엄 포도 ‘샤인머스켓’과 사탕처럼 달콤하다는 의미의 고당도 적포도 ‘캔디스냅’을 함께 구성한 ‘고당도 혼합포도세트 1호’를 7만9800원에, 호텔 셰프가 엄선한 ‘글래드 셰프’s 에디션’의 ‘그리츠 시그니처 양갈비세트’를 6만2400원에 준비했다.
SSG닷컴에서 사전예약으로 선물세트를 구매할 경우 상품 할인 혜택과 풍성한 적립금도 함께 제공한다. 해당 기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상품별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선물세트 구매 금액에 맞춰 SSG머니를 최대 150만 원까지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행사기간 중 구매 금액을 합산해 1회만 지급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반드시 응모해야 한다. 이 밖에도 SSG닷컴 PLCC 신용카드로 결제 시 일별 최대 10만 원까지 10% 추가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첫 통합 운영을 맞아 지난해 구매 데이터를 꼼꼼히 분석해 맞춤 상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마련하고자 했다”라며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알면 선물세트를 손쉽게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도 고객에게 적극 안내해 언택트 구매를 원하는 수요도 잡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