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는 코원에너지서비스, 부산도시가스, 충청에너지서비스, 영남에너지서비스(구미/포항), 전남도시가스, 강원도시가스, 전북에너지서비스 등 7개 도시가스 자회사를 통해 ‘도시가스톡’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도시가스톡’은 △청구서 조회 △요금납부 △전출입신청 △자동이체 신청/해지 등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업무를 상담원과 전화통화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24시간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함께 살지 않는 부모님이나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을 대신해 도시가스 요금 납부나 전출입신청 등 모든 고객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는 ‘가족공유’ 기능도 있다.
SK E&S의 ‘도시가스톡’은 SK E&S 산하 7개 도시가스사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에서 도시가스 회사를 검색하거나 도시가스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QR코드를 활용해 접속할 수 있다.
‘도시가스톡’은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 엔터프라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카카오톡의 고객정보를 활용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의 Smart UI 기술을 활용하여 메뉴의 직관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경남 SK E&S 도시가스사업운영본부장은 “지난해 오픈한 ‘보이는 ARS’와 더불어 고객들의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지속해서 개발,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가족공유’ 기능을 추가해 자녀들이 따로 거주하는 부모님 댁의 도시가스 업무를 원격으로 처리할 수 있어 부모님과 자녀들 모두의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