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은 오르고 경기가 위축된 가운데 해외여행을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몰에서는 무료해외여행, 무료항공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다채롭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닷컴은 내달 30일까지 롯데시네마와 함께 '영화 속 그곳으로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패밀리 회원 중 롯데닷컴 구매고객 및 롯데시네마를 이용한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1등 당첨자에게는 영화 '맘마미아'의 촬영지인 그리스 산토리니 여행권(1인2매)을 증정한다.
디앤샵은 해외연수를 갈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내달 30일까지 YEPP Q1 (4GB, 11만9000원)을 구입하는 고객 중 제품 등록 후 어학연수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가운데 2명을 추첨, 미국 캘리포니아주로 2009년 2월 한 달간 항공료와 수업료, 교재비, 홈스테이 비용을 지원한다.
인터파크투어는 '인터파크 여행패밀리가 떴다'를 이벤트를 열고 무료해외여행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자유여행 전문 브랜드네임을 공모하고 인터파크투어 여행지 피팅모델 및 여행패널을 선발하는 이 행사는 개시 후 매일 1000명 이상 방문자수가 증가할 만큼 반응이 뜨겁다.
KT몰은 구매 고객 대상으로 'KT몰 Everybody Lucky 이벤트'를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즐겨찾기를 통해 KT몰에 접속, 상품을 구매한 후 주문번호 12자리를 입력하면 바로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세부 일급 리조트 5일 여행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닷컴 마케팅실의 최원석 과장은 "최근 무료 해외여행을 경품으로 건 이벤트가 고객으로부터 전례 없는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는 환율상승 및 경기불황의 여파로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자유롭게 일상을 탈출하고 싶어하는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