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3일 '더 뉴 아우디 A4'와 '더 뉴 아우디 A5' 총 8종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더 뉴 아우디 A4’는 5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가솔린 엔진 2종, 디젤 엔진 2종으로 선보인다.
'A4 40 TFSI'와 'A4 40 TFSI 프리미엄'은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에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맞물려 최대 출력은 190마력의 힘을 낸다. 복합연비는 12.2㎞/ℓ다.
'A4 35 TDI 프리미엄'과 'A4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을 얹어 각각 163마력과 190마력을 발휘한다.
더 뉴 아우디 A4는 아우디의 최신 디자인을 반영해 더 날렵하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판매가격은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4752만 원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 5252만 원 △더 뉴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 5452만 원 △더 뉴 아우디 A4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5802만 원이다.
더 뉴 아우디 A5는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레 등 가솔린 모델 3종과 디젤 모델로 출시된다.
'A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 출력 190마력의 힘을 내는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을 얹었다.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A5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 출력 252마력의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이 들어갔다.
더 뉴 아우디 A5 모든 모델에는 허니콤 디자인이 적용된 싱글 프레임,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 공기 흡입구, 사이드 스커트, 디퓨저 및 크롬 테일 파이프 등에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판매가격은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6252만 원 △더 뉴 아우디 A5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6402만 원 △더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7302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