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패션’ 상품에 대한 홈쇼핑 시청 건수가 전년 대비 3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발행한 ‘모아리포트 5월호 특별판’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5월 18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패션’ 카테고리 생방송 시청 수는 981만 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29.1%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패션 상품의 모바일 시청 수는 매월 증가해 5월의 경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전체 방송 시청 중 절반 이상인 53.4%가 패션 상품을 시청했다.
패션 방송 시청 수가 증가하면서 구매 수량도 늘었다. 올해 상반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패션 상품 구매 건수는 작년 동기 대비 12.5% 늘었고, 이번 달의 경우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2개 중 1개가 패션 상품일 정도로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크게 증가했다.
천재화 버즈니 모아리포트팀장은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등의 이슈에도 불구하고 패션 카테고리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실제로 지난 1월 패션 생방송 시청 수가 전년 대비 최대 46%까지 증가하는 등 올해 홈쇼핑 패션에 관한 관심이 지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아리포트’는 버즈니가 모바일 홈쇼핑의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로 현재는 리포트 형태로 매월 발행되고 있다. 이번 ‘모아리포트 2020년 5월호 특별판’은 버즈니 홈페이지에서 정기 구독 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