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수소경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더 나은 수소에너지 홍보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공모전을 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6월 7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2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혀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직접 참여를 통해 수소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국민의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모아 더 나은 수소에너지 홍보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수소경제 개념, 수소생태계 모습, 친환경성, 경제적·산업적 파급효과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일러스트 △UCC △카드뉴스 △사진 △정책제안 5개 분야로 진행된다.
평가위원회의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은 대국민 투표를 통한 2차 심사를 거치게 되고 입상 작품에 대해 연내 개최될 수소 관련 행사에서 산업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정부는 당선작을 활용한 다각적인 홍보를 기획하고, 정책제안 분야 중 현실화 가능한 사안은 범부처 수소경제 추진위원회에서 관계부처의 협의를 통해 실효성 및 기대효과 검증한 이후 정책 반영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부는 수소에너지가 국민에게 생소한 점을 고려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담긴 자료를 수소에너지바로알기 홈페이지에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2233-4027)이나 공모전 홈페이지(http://수소에너지바로알기.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작품은 홈페이지 접수처로 제출하면 된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국민에게 필요한 수소경제의 방향을 파악하고 미흡한 부분을 보완해 더욱 긴밀한 민‧관 공감대를 형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