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 경제가 어렵습니다. IMF 시절 ‘아나바다’ 국민운동으로 힘든 위기를 극복한 것처럼, 이투데이는 코로나19 사태를 이겨내기 위한 ‘거나배바(사회적 거리두기, 함께 나누기, 서로 배려하기, 바이러스 바로 알기)’ 캠페인을 서울시, 대한상의와 함께 전개합니다.
반도체 웨이퍼 제조기업 SK실트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4억 원의 지역 상품권을 구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또한, 구미지역 내 위치한 중소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 여전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방역용품도 지원했다.
SK실트론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내수시장 부진으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전통시장 상인, 영세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서”라며 “5월 가정의 달과 연계해 지역 상품권 사용을 권장하고 이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SK실트론은 지난 3월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역가게를 돕는 ‘먹어서 도와주자’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과일가게, 빵집, 꽃집, 피자집 등 구미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신청을 받았고 임직원들이 이들 업체를 우선 이용함으로써 지역상권 살리기에 동참하자는 취지다.
한편 SK그룹은 지난 2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해 그룹 차원의 성금 5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고, SK실트론은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 4억 원 상당의 물품을 대구·경북지역에 지원한 바 있다.